제2회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KTX 오송역에서 열린다.

이번 엑스포는 2013오송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와 2014오송국제바이오산업엑스포에 참여했던 기업들의 요청에 따라 일반인 중심이 아닌 기업간 거래(B2B) 중심의 산업엑스포로 치러진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기업과 바이어들이 대거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200여개의 국내외기업과 해외바이어 300여명을 포함한 1000여명의 바이어가 참여해 무역상담회, 투자설명회 등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포장은 국내외 우수 화장품뷰티기업이 자체 생산한 제품을 소개하는 기업관, 화장품뷰티 관련 기관단체를 홍보하는 산업관, 품질이 좋은 화장품을 저렴한 가격에 직접 구매할 수 있는 뷰티마켓관으로 구성된다.

관람객과 오송역 이용객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충북의 화장품·뷰티산업 육성 전략을 소개하는 충북 홍보관도 산업관에 설치할 예정이다.

행사기간 화장품 관련 해외 연사 초청 화장품뷰티 관련 국제학술대회와 포럼이 매일 열린다.

유명 연예인이 강사로 참여하는 대중강연과 뷰티 체험행사 등 일반 관람객을 위한 행사도 마련된다.

충북도는 성공적인 엑스포를 위해 지난 1월부터 전담팀을 구성, 엑스포 추진방향을 결정한 실행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전담팀은 화장품뷰티 관련 행사 참가안내 등 다각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북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