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장애인복지관, 활동지원평가 최우수 선정
상태바
괴산 장애인복지관, 활동지원평가 최우수 선정
  • 김천환 기자
  • 승인 2015.01.1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년 첫 실시, 기관 운영 서비스 높은 평가
괴산군장애인복지관(관장 정효선)이 국민연금공단에서 실시한 2014년 활동지원 기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어 냈다.

2014년 처음으로 실시한 장애인활동 지원기관 평가는 장애인의 활동을 도와주기 위해 만들어진 장애인활동 지원제도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공기관이 장애인 당사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기 위해 실시하는 평가이다.

▲ 괴산군장애인복지관이 국민연금공단에서 실시한 2014년 활동지원 기관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사진은 장애인복지관 전경)

장애인 활동지원 평가는 우선적으로 장애인복지관, 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170개소를 대상으로 평가했으며, 이번에 괴산군장애인복지관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이다.

국민연금공단에서 실시한 활동지원기관평가는 기관운영실태, 인력의 전문성 및 시설환경(37점), 서비스 제공 과정, 절차 및 내용(48점), 기관의 운영 개선(9점), 종합의견(6점) 등 크게 4가지 대분류, 51개 항목, 100점 만점으로 구성됐다.

이번 평가에서 괴산군장애인복지관은 97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해 전국 평가 상위 10%에 해당되는 기관으로 선정됐다.

정효선 괴산군 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이번 활동지원 기관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기관운영 및 서비스의 질을 제고하여 수급자인 당사자들이 많은 혜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괴산군장애인복지관은 총사업비 29억을 들여 지하1층, 지상2층, 건축면적1천488㎡ 규모로 지난 2013년 7월 개관했으며, 상담사례관리, 재활치료, 재가방문 물리치료, 가족지원사업, 장애인돌봄사업, 직업적응훈련 및 역량강화, 장애인일자리사업, 장애인활동지원서비스 등 장애인 중심의 운영을 통해 누구나 편안하게 이용하고 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사회참여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