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고추축제,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
상태바
괴산 고추축제,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
  • 김천환 기자
  • 승인 2015.01.0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 오감만족 축제
괴산고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2015년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선정돼 지난 2012년부터 4년 연속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됐다.

이번에 괴산고추축제가 문광부 유망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됨에 따라 문광부로부터 9,000만원의 관광진흥기금을 지원받게 됐다.
▲ 괴산 고추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4년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됐다.

이미 전국축제로 발돋움한 괴산고추축제는 지난해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4일간 괴산읍 동진천 일원에서 ‘그놈의 고추 참 잘 생겼다’라는 주제로 총 11개 마당의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을거리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총 72개의 프로그램, 23개의 체험행사, 8개의 전시행사, 16개의 부대행사로 개최됐다.

특히 지난 고추축제에서는 축제의 소재인 고추를 부각시키기 위해 고추등 600개를 축제장에 배치, 고추금줄 소원달기 등으로 고추를 상징화하고 행사장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11개 마당으로 구성해 체류형 축제로 변모를 시도했다.

또한 체험프로그램 유료화와 괴산사랑 상품권 도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해 큰 호응을 받았다.

여기에 지역대학생을 자원봉사자로 배치해 젊은층의 축제 관심을 제고하고 글램핑 캠핑장 운영, 산막이 옛길, 유색벼, 염전체험 등 괴산관광명소 투어와 물장구 마당, 막고난장, 물총대첩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축제의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아울러 군은 괴산고추축제의 지속적인 발전과 우수축제로의 도약을 위해 축제가 끝난 후 자체평가보고회와 발전방안 심포지엄을 통해 축제의 발전과 변화를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4년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된 괴산고추축제를 지역홍보와 문화관광을 연계한 대한민국 대표 웰빙축제이자 우수축제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